본문
JAPANESE ZEN STYLE
ONOROK SAGAE 아노록사계
- ABOUT PROJECT
-
'아늑하다.'의 제주 방언인 '아노록(ANOROK)'은 제주도 남동쪽에 위치한 안덕면의 사계리에 위치한 독채 펜션이다. 해안가와 근접하다는 큰 이점이 있는 곳으로, 도보로 단 2분도 채 걸리지않는다. 그 옆에는 산방산을 따라 윤슬이 아주 아름답게 빛이나며 감탄이 절로 나오는 절경의 해안가가 길고 드넓게 펼쳐져 있다. 그 곳을 따라가다 보면 중문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관광지에 접근 하기 아주 최적인 곳이다. 산방산에서는 간혹 운무가 낀것을 볼 수 있는데 그옆은 바다가 있다. 산과 바다의 대비되는 조화를 바로 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워진다.
아노록사계는 고택을 개조하여 제주도의 자연 경관과 함계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이다. 100평의 대지 위 무려 32평의 건물을 단독으로 쓸 수있는는 제주도 자쿠지펜션이다. 마당에서는 불멍과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옥상은 안전을 위해 이용이 불가하다.
-
- Project Type
- |
- private pension
- Detalils
- |
- stuco & dark wood
- Concept
- |
- japanese zen style
- Area
- |
- 98.92㎡
- Location
- |
- 안덕
- FURNITURE ABOUT
-
아노록의 구조는 3개의 방과 주방, 거실, 욕실 마지막으로 사계절 온수 가능한 실내 자쿠지실로 구성되어있다. 방은 안방과 온돌방이있다. 안방은 도코노마가 전면으로 접목되어있고 온돌방은 싱글사이즈의 침구류 두어개가 마련되어있다. 도코노마 앞 놓여져있는 침대에서 잘때면 창밖 전면으로 보이는 단풍나무가 햇살을 타고 깨워주는 싱그러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거실 - 붙박이 소파에 앉아 건물 뒷편에 한가득 드리운 조경들을 잠실 감상하며 한잔의 따뜻한 차를 마시며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나쁘지않다. 바로 옆 주방에서는 ㄷ자의 싱크가 제작되어있고 건조기능이 탑재된 세탁기가 구비되어 있다. 외에 토스트기와 커피포트,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들과 식기가 마련되어있다.
욕실 - 전반적으로 진회색 타일의 모던함이 베이스다. 조적욕조가 넓게 자리하고 있으며 일본식 구조의 욕실로, 별도의 샤워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다실 - 원형창 밖으로 보이는 해송을 느낄 수 있으며 차 한잔과 사색을 즐길 수 있도록 평상 위 좌탁에 앉아 아노록에서의 정적이고 고요한 제주의 온기를 느껴본다. 이곳에서 행거에 옷을 걸어두고 가운으로 환복하여 자쿠지에 입실가능도록 하였다.
자쿠지실 - 간살문을 열어 맞이 하는 아노록의 하이라이트 자쿠지실. 제주의 옹기와 블랙화산석. 그위로 한옥식 부정형판석이 놓여져있다. 욕실과 같은 느낌의 모던한 진회색 색상의 자쿠지실. 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뜻한 자연광을 즐기며 노곤노곤한 몸을 풀어준다.
사실 아노록이 탄생하기전, 자쿠지실 출입에 놓인 간살문 자리는 원래 막혀있던 평범한 벽이었던 과거를 현재에 과감히 뚫어버리고 방과 거실, 주방에 진행되어 있는 목재 몰딩의 두께나 색상, 높낮이 등의 모든 요소들을 고뇌하여 지금의 '아노록'이 탄생한 것이다.